식품 이야기 3.

 

몸에 좋은 비타민 B식품 네가지.

 

비타민 B가 부족한 경우에는

무기력증이나 권태, 피로 등을 느끼게 되며

나아가 기분이 울적해지기도 한데요.

 

비타민 B가 충분하지 못한 경우에는

음식이 에너지로 쓰이지 못하게 되며

몸에 축적되어 비만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B식품에 대해 소개해요.

 

**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서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켜주며

유방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비타민B1,B2,B6가 함유된 비타민 B식품입니다.

 

** 시금치

 

풍부한 섬유소질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인 시금치는

변비에 좋고, 비타민B군의 하나인 엽산이 들어 있어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당근과 혼합해주스로 갈아 마시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 바나나

 

남녀노소 즐겨먹는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뇌기능을 활성화해주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B5와 B6의 주요 공급원으로

우울증이나 생리통 등의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고

바나나에 함유된 팩틴은 장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 계란

 

계란에는 비타민B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아이의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주고 감기를 예방해주며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식품으로 환절기 건강 챙기세요.^^

 

출처:네이버 포스트 라경찬한의원.


WRITTEN BY
뚱뚱카라

트랙백  0 , 댓글  23개가 달렸습니다.
  1. 안그래도 건강관리도 해야하는데 참고해서 잘 먹어야겠어요!ㅎㅎ
  2. 제가 즐겨 먹는 음식에 들어있네요^^
  3. 은쟁반 2017.09.12 00:27
    건강에 좋은 식품들이 많이 있네요^^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는것이 최고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4. 골고루 챙겨먹지 못하니 영양제라도 잘 먹어야겠어요^^;;
  5. 자주 먹는 음식들인데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네요 ^^
  6. 솜사탕 2017.09.12 21:59
    비타민D만 신경을... 지금부터는 비타민 B을 위해 아자 !!
  7. 안그래도 환절기 감기로 고생하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8. 식품으로 챙겨먹어야하는데…ㅋ
    비타민보조제를 먹고 있네요ㅋ
  9. 계란빼고는 다 제가 별로 안좋아하는 것들이네요 ㅜㅜ
    계란이라도 열심히 먹어야겠어요~ㅎ
  10.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라 부족하지는 않겠네요~^^
  11. 좋아하는 음식들이라 너무 좋아요 ㅎ
  12.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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