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이야기 - 잠자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제가 잠귀가  밝아서..

아님 좀 예민해서 그런가 새벽에도 자주 잠에서 깨나요.

그래서, 숙면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에 관심을 가지고 먹고 있네요.

 

      숙면에 좋은 식재료 이야기   

 

최근 영국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3명 중 1명꼴롱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고해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숙면을 도와주는 음식을 먹거나, 숙면을 방해하는 음식을 피하는

것도 불면증에 대한 적절한 대응법이라고 합니다.

'굿 슬립 가이드'의 저자인 새미 마르고는 숙면을 돕는 음식 5가지와 피해야 하는

음식 5가지를 각각 소개했는데..

우리도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서 올려보아요.

 

 잠자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1. 바나나

2. 아몬드

3.꿀

4.귀리

5. 칠면조

 

바나나는 에너지를 높여주는 음식으로 알려져있어요.

하지만 바나나에는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 잠이 잘 들게 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이미지 )

 

아몬드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할 수 있는 훌륭한 공급원이랍니다.

아몬드에는 근육과 신경 기능을 이완하고, 심장박동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과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어서 좋아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이미지 )

 

꿀 한 티스푼은 뇌에 멜라토닌을 공급하고, 각성 기능을 하게 하는 오렉신을 멈추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꿀은 긴장을 늦추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귀리도 수면을 유도하는 멜로토닌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칠면조는 트립토판의 대표적인 공급처라고 하네요.

 

 잠들기 전에 피해야 할 음식

 

1.술

2.치즈

3.매운 음식

4.지방이 많은 음식

5.커피

 

 

와인 한잔 정도는 잠들 때 도움이 되지만 대체로 알코올은 깊은 잠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치즈를 먹으면 이상한 꿈을 꾼다는 속설이 있다고 하네요.

단단한 치즈는 뇌를 각성하게 하는 아미노산 티라민이 많이 들어 있어서 숙면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매운 음식에는 체온 조절을 방해하는 캡사이신이 들어 있어 숙면에 좋지 않다고 해요.

지방이 많은 음식은 소화가 어렵고, 속쓰림을 유발해 잠을 잘 들지 못하게 합니

다.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돼 있어 잠자기 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지요.

 

            (이미지 출처:네이버 이미지)

 

숙면에 좋은 식재료 이야기를 통해 건강를 챙기세요.^^


WRITTEN BY
뚱뚱카라

트랙백  0 , 댓글  8개가 달렸습니다.
  1. 아몬드 있는데 자기전에 먹고 숙면을 취해야 겠네요 ^^
  2. 요즘들어 밤에 잠을 잘 못자는데..참고해야겠네요..ㅜㅜ 감사합니다!
  3. 365일 꿈꾸는 나에건 정말 필요한 정보에요~~
  4. 아~~커피를 좋아해서 밤에도 잘 마시는데~~ 안되는군요~ㅠㅠ
  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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