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단 - 육류도 적당히 먹어야 된다.

 

 

 

건강한 식단은 대부분 식물성 식품을 중심으로 구성되지요.

그러나 소지지와 같은 가공육이 아니라면 육류도 어느 정도 먹는 편이 좋다.

일반적으로 소고기와 돼지고기 같은 붉은색 고기보다 닭고기, 오리고기와 같은

흰색고기가 건강강 이점이 많다.

하지만 적색육 역시 단백질과 철분의 보고로, 영양학적인 관점에서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소고기

육류는 기름기가 많은 부위는 제거하고 먹는 것이 좋다.

살코기는 단백질, 비타민 B12, 철분, 니이신, 아연 등이 다양한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도 않는다.  소의 안심은 부드러우면서도 기름기가 적은 부위다.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도 55%가량 들어 있다.

 

*돼지고기

기름기가 적은 살코기 부위로 조리해 먹으면 소고기를 먹는 것보다 체내 지방이 덜 쌓인다.

 

* 닭고기

닭고기는 붉은색 고기보다 포화지방 함량이 훨씬 낮다는 장점이 있다.

닭고기 85g 기준 25g의 단백질이 들어 있을 정도로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필수아미노산은 물론 철분과 니아신 역시 다향 함유하고 있다.

이는 세포의 성장과 신진대사의 활성화를 유도한다.

 

*양고기

단백질, 비타민 B12, 니아신, 아연, 철분, 오메가-3 지방산 등을 제공한다.

아일랜든식 양고기 스튜를 만들면 기름기가 없는 양고기 부위와 건강에 유익한 채소들을

함께 넣어 먹을 수 있다.

 

*칠면조고기

닭고기와 마찬가지로 칠면조고기 역시 우리 몸이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는 완전 단백질 식품이다.

 

*오리고기

육류 중 불포화지방 함량이 가장 높은 오리고기는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피부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출처:코메디닷컴.

 


WRITTEN BY
뚱뚱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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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건강한 식단을 위하여 고기를 먹어야겠어요ㅎㅎ
  2. 나이드니까? 단백질을 좀 먹어야 하겠더라구요ㅋ
  3. 저는 소고기가 제몸에 좋은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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